The Lake Hair 디자이너 레오

콜로소(Coloso) 여성 헤어 - 베이직 커트, 펌, 염색 완주반 / 헤어디자이너 콴 선생님의 강의 / 후기 8일차 / 레이어드 C커브 디자인 분석 및 실습 본문

콜로소 강의 일기

콜로소(Coloso) 여성 헤어 - 베이직 커트, 펌, 염색 완주반 / 헤어디자이너 콴 선생님의 강의 / 후기 8일차 / 레이어드 C커브 디자인 분석 및 실습

더레이크 Reo 2020. 10. 7. 10:57

 

콜로소(Coloso) 여성 헤어

베이직 커트, 펌, 염색 완주반

헤어디자이너 '콴' 선생님의 강의 후기

 

레이어드 C커브 디자인 분석 및 실습

가발 케이스 스터디

질감 처리 및 마무리

 


 

2020. 10. 07 / 8일 차

보통 긴 머리부터 강의가 시작되는데, 콴 선생님께서는 반대로 가시는 듯하다.

정말 진짜 SNS에서 엄청 보이는 긴 머리 레이어드 컷 드디어 시작.

평소에 뒷부분은 자신 있게 커트를 하지만, 앞부분으로 넘어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. 멘탈이 살짝 흔들... 왜냐면 고객이 두 눈 시퍼렇게 뜨고 거울로 쳐다보고 있기 때문.

게다가 층이 없는 상태에서 레이어 커트를 하면 잘려나가는 모량이 엄청 많기 때문에 혹시나 실수할까 봐 나도 모르게 손이 덜덜덜...

이번 영상 제대로 시청하고 자신 있게 커트해보자.

 


 

강의 20 - 레이어드 C커브 디자인 분석

뒤에서 스퀘어 라인을 말씀하시는 선생님 감사합니다. 저는 라운드보다 스퀘어를 더 좋아하거든요. 

 


 

강의 21 - 레이어드 C커브 디자인 실습

강의를 들을수록 선생님의 공통적인 기본 방식이 머릿속에 각인이 되어간다. 라인 유지, 층이 시작되는 부분, 엘레베이션과 전 섹션까지의 오버 다이렉션(업!! 백!!), 커트 앵글 등등...

예전엔 스타일별로 커트 방법을 외우기에만 급급했는데, 지금은 내가 직접 머릿속에서 도해도를 그리고 스타일을 적용시켜서 디자인을 어느 정도 구상할 수 있을 것 같다.

 


 

강의 22-1 레이어드 C커브 가발 케이스 스터디

길이나 스타일을 막론하고 보이는 실수들은 다 똑같구나. 커트 앵글과 엘레베이션과 오버 다이렉션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층과 길이의 실수들.

 


 

강의 22-2 레이어드 C커브 질감처리 및 마무리

내가 요즘 연습하고 자주 써먹고 있는 슬라이싱 테크닉. 나는 가로로 섹션을 잡고 슬라이싱을 해왔는데 선생님께서는 버티컬로 하시는군요. 당장 접목시키겠습니다.

그리고 슬라이싱일 너무 깊게 해왔다는 걸 깨달음... 이것 역시 욕심을 버리고 3분의 1 지점에서 슬라이싱을 넣어야겠다.

 


 

이번 강의를 보고 느낀 점

1. 가장 두려웠던 앞부분의 커트. 확신을 가지지 않은 상태에서 커트할 때는 불안함이 있어서 멘탈 관리가 쉽지 않았는데, 내가 지금까지 해왔던 방법들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==> 왼쪽과 오른쪽의 커트 앵글 신경 쓰고 길이감이 달라지지 않게만 신경 써주면 문제없을 듯.

 

2. 앞 쪽을 후대각으로 가져와서 얼굴을 감싸는 것 까지는 알고 있었지만, 탑 부분을 위로 들어서 플랫 앵글로 커트하는 과정은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었음.

==> 항상 인스타 보면서 탑 부분의 질감과 흐르는 느낌을 연출하려고 애를 썼었는데, 이 방법으로 커트하고 나서 롤 드라이해주면 뒤로 흐르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것 같다.

 

3. 강의에서는 앞부분에 층을 많이 내는 편이었지만, 내가 조금 응용한다면 층을 조절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층이 많은걸 싫어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줄 수 있을 것 같다. 

Comments